본문 바로가기
사회│이슈

차량 침수시 행동요령 및 탈출하는 방법 - 뉴스토리

by Rubor 2023.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 세상의 모든 정보들을 공유하는 뉴스토리 김미키입니다.

 

최근 연일 호우가 쏟아지면서 많은 사고들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로 인해 댐의 파손, 하천의 범람 등으로 차량이 침수되는 사고도 정말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사고나 침수된 도로에서의 판단 착오로 인해 물에 잠긴 차 안에 갇히게 된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그런 공포의 순간에는 누구에게나 공황이 찾아오며, 탈출할 수 있는 생각 자체가 잘 떠오르지 않게 됩니다.

하지만 올바른 지식과 준비로 여러분은 생존 가능성을 높이고 많은 사람들의 생명을 구할 수 있습니다.

이 블로그는 물에 잠긴 차에서 탈출하기 위한 필수적인 팁과 기술을 제공함으로써 위기에 침착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데 도움을 주고자 합니다.

 

 

 

1. 침착하기

물에 잠긴 차 안에서는 첫 번째로 가능한 침착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공황은 귀중한 몇 초를 낭비하고 탈출하는 능력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깊게 숨을 들이쉬고 침착하게 행동해야 합니다. 차량에서 빠져나올 시간은 제한적이므로 매초가 중요하다는 것을 명심하세요.

 

 

2. 안전벨트를 풀고 창문을 열기

차가 물에 잠겼다면, 바로 안전벨트를 풀어야 합니다.

만약 차의 시동이 여전히 작동한다면, 문이나 선루프를 열어보세요.

물에 닿은 후에도 잠시동안 계속 작동이 가능합니다. 가능한 차 안의 모든 문을 열어주세요.

 

 

3. 창문을 통해 탈출

물에 잠긴 자동차에서는 수압 때문에 문을 열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가능하다면 빨리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가는 것이 우선입니다.

창문이 이미 열려 있다면, 심호흡을 하고 가능한 빨리 차 밖으로 나가세요.

창문이 닫혀 있다면, 특수한 자동차 탈출 도구를 이용해 창문을 깨세요.

창문을 부수기 위해 안전 벨트 커터와 같은 도구가 권장되며, 만약 이마저도 없다면 운전석 머리받침대를 뽑아서 유리창을 깨부숴야 합니다.

 

 

4. 안전하게 차 밖으로 나오기

차 안이 빠르게 물로 가득 찬 경우, 차 밖으로 나오는 과정에서 방향을 잃을 수 있습니다.

이때는 자연스럽게 위로 이어지는 기포를 따라 표면을 향해 수영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안에서 차 문을 열기 시도하는 것은 압력 차이로 인해 불가능할 수 있으므로 피해야 합니다.

창문을 통해 밖으로 나온 후에 안전한 곳으로 헤엄쳐 나가세요.

 

 

5. 도움을 구할 안전한 위치로 이동

차에서 나온 후에는 수면으로 올라가 심호흡을 하세요.

주변에 구조대원들이나 행인들이 있다면, 소리를 지르거나 팔을 흔들어 도움을 요청하세요.

도움을 기다리는 동안에는 침착하고 에너지를 보존하도록 노력하세요.

차가운 물에서 오래 수영하는 것은 저체온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긍정적인 마인드셋을 유지하는 것이 이 모든 상황을 침착하고 탄력적으로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물에 잠긴 차에서 생존하기란 정말 무서운 상황일 수 있지만 올바른 지식과 준비로 여러분은 안전하게 탈출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침착하고 안전벨트를 푸시고 창문을 열고, 창문을 통해 탈출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그런 위험한 상황에서도 자신 또는 여러사람들을 구할 수 있습니다.

침착하게 행동하고 필수적인 팁을 따라 생존 능력을 갖추기를 바라며, 모두 함께 안전한 운전을 위해 지식과 경험을 공유하는 사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지금까지 차량 침수 시 행동요령과 탈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